교우 여러분, 코로나 바이러스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상황에서도 주님께서 주시는 평안이 여러분의 가정에 충만하기를 빕니다.
국가적 위기 경보가 최고 단계인 심각으로 격상됨에 따라 우리 교회는 주일 예배를 온라인으로 드리고 있습니다. 온라인 예배를 통해서 공동체의 소중함과 주님의 몸으로서의 교회의 의미를 더 깊이 생각하고 경험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온라인 예배지만 하나님께 드리는 경건한 예배임을 기억하고, 각 가정에서는 예배를 이렇게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배드리는 환경을 만들어 주세요.(구분된 장소, 주변 정리, 성경책 준비, 휴대폰 무음 등)
옷차림도 집에서 입는 간편복 보다는 단정한 복장으로 예의를 지켜주세요. 우리의 마음은 의외로 옷차림에 영향을 받습니다.^^
다른 일을 하면서 예배를 드리지 않도록 합시다. 온라인 예배는 유튜브 시청이 아닙니다.
시간을 꼭 지켜 주세요. 평소 주일 예배처럼 11:00에 시작합니다.
가능한 10시 50분까지 전교인 카톡방에 들어오셔서 채팅창을 통해서 인사하시고, 성도의 교제를 나누시기 바랍니다.
11시에 카톡방에 올려진 영상을 재생합니다. 예배 영상은 휴대폰보다는 컴퓨터나 TV 화면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배 중에 찬양을 하거나 성경을 읽을 때 반드시 함께 참여해 주세요. 예배 영상은 설교만 올라오는 것이 아니라, 묵도부터 축도까지 모든 예배 순서가 올라옵니다.
가능한 예배가 끝날 때까지 자리를 이동하지 마세요.
헌금을 하실 분은 온라인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예배가 끝나면 서로 축복하면서 인사하시고 성도의 교제를 나누시기 바랍니다.